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꼭 알고 폐건강 챙겨요)

by 뉸이뉸이 2021. 9. 3.
반응형

살아가면서 폐가 건강 한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숨을 쉴때 있어서 폐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살아가면서 미세먼지,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간접흡연, 등등의 이유로 폐건강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가안좋을때나타나는증상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어떤 것들이 있나?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 봅시다!

 

보통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폐암 초기증상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폐렴은 거의 정복되어서 정말 상태가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완치되지만 폐암은 아니죠!

 

그럼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겠습니다.

 

1)피가 섞인 가래

 

기침을 할 때 피가 섞인 가래나 피를 밷어낸다면 폐암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2) 기침 

 

기침은 폐암 환자의 약 75%가 호소하는 가장 흔한 폐암 초기증상인데요!  평소 잔기침을 많이 하거나 흡연하고 있다면 폐암을 의심하지 못하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건강한 폐는 분홍색이네요)

3)가슴 통증

 

폐암 환자의 1/3정도가 가슴 통종을 호소하는데요!  폐의 가장자리에 폐암이 생기면 흉막과 흉벽을 침범하여 날카로운 통증을 나타냅니다.  이 상태에서 암이 더 진행할 경우 무거운 통증이 지속되고 갈비뼈로 전이되어 통증이 나타할 수 잇습니다.

 

4)호흡곤란

 

폐암으로 인해 흉막삼출, 상기도 폐색, 폐허탈 등이 생기거나 암 덩이가 커질 경우 숨이 차면서 호흡 곤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5)구토, 두통

 

폐암이 뇌에 전이되면 머리가 아프고, 구역질이 나고, 적은 확률로 간질과 고도의 전신 쇠약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쉰 목소리

 

성대를 조절하는 신경이 폐와 기관 사이의 공간을 지나가는데요!  폐암이 이 신경을 침범할 경우 성대에 마비로 인해서 목소리가 쉴 수 있습니다.

 

7) 상대정맥증후군

 

상대정맥증후군 은 상대정맥 주위에 폐암이 생겨서 상대정맥을 압박할때 생기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가 생겨서 머리와 팔이 심하게 붓거나 호흡곤란, 가슴 정맥 돌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8)뼈 통증, 골절

 

폐암이 뼈로 전이될 경우 해당 부위에 극심한 통증, 그리고 골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정말 무시무시하네요!!

폐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폐가 안좋으면 정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군요!

 

모두들 금연 하시고 100세 시대에 맞게 건강하게 오래오래 즐겁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심방 세동 어떤 질환?? (심방세동 증상 까지!!)

심장이 뛰는데도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규칙적으로 뛰는 심장이 불규칙적으로 뛰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심방 세동인데요! 오늘은 심방세동은 정확히 무엇이고, 심방 세동 증상

kejisang.tistory.com

 

 

항문 소양증 뭐죠?? (항문소양증 정확히 알려드림 !!)

살아가면서 항문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데요!  잘먹고 잘 싸기만 해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잘먹지만ㅠ항문의 문제로 잘 싸지 못하게 되면 화장실 갈때마다 괴롭다고 할 수 있

kejisang.tistory.com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은?? [ 정상혈압 범위 는 얼마?]

혈압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이를 많이 먹을 수록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고혈압이 되기 쉽습니다. 고혈압은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오늘은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kejisang.tistory.com

 

 

난자 냉동 어떻게 하는거죠?? (난자 냉동 비용까지!!)

최근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난임으로 고통을 받고 있죠!! 그만큼 불임 난임이 많은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는데요! 종종 난자 냉동이라는 용어도 나오고 연예인들도 난자 냉동 했다고 고백하

kejis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