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은?? [ 정상혈압 범위 는 얼마?]

by 뉸이뉸이 2021. 8. 23.
반응형

혈압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이를 많이 먹을 수록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고혈압이 되기 쉽습니다.

 

고혈압은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오늘은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과 그리고 정상혈압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은 어떤 것이 있을까???

 

드라마, 영화를 보면 충격을 받았을때 혈압이 오른다면서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요!

 

하지만 혈압이 오른다고 뒷골이 댕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혀 혈압과 상관이 없습니다. 

 

혈압이 160 정도면 고혈압에 해당되는 수치인데요!

 

그럼 혈압 160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에는 특별한 자각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혈압이 180/120 mmHg 이상이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럴 경우 심한 가슴 통증, 시야가 흐려지며 구토, 호흡이 빨라지게 되고, 심한 두통, 불안 등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증상이 심한 경우네는 경련, 정신 혼미 등의 증상도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은 딱히 없지만 혈압이 180 이상 넘어가게 되면 여러가지 증사잉 나타나게 됩니다.

 

혈압 관리 잘하시고 병원에서 진단 받는 것이 좋겠네요!!

 

 

 

정상혈압 범위 는 어떻게 될까???

 

이번에는 정상혈압 범위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학회에서 정상 혈압 범위를 정해놓았는데요!

 

정상혈압은 120/80 mmHg 미만 이고,  고혈압은 140/90 mmHg 이상, 1기 고혈압은 160/100 mmHg, 2기 고혈압은 160/100 mmHg 이상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기술한 대로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은 딱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정상혈압 범위를 초과하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혈압이 180, 200 mmHg 까지 올라가게 되면 두통, 현기증, 두근 거림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면 뒷목이 땡긴다고 많이들 오해 하시는데요!  뒷목이 땡기는 것은 목, 두피 근육이 수축이 되고 뭉치면서 생기데 되는 것입니다.

 

드라마, 영화가 고혈압 하면 뒷목이 땡긴다 라고 잘못된 상식을 만들어 놓았네요

 

 

오늘은 혈압이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 과 그리고 정상혈압 범위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짠 음식, 술을 줄이시고 혈압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100세 시대인 지금 오래오래 건강 챙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mri 비용 얼마나 할까요? (mri 정확히 뭐??)

다들 mri라고 들어 보셨을 텐데요!! 건강검진을 받을 때 자주 등장하는 검사가 바로 mri인데요! 많이 들어본 명칭이겠지만 정작 어떤 검사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 편이죠!! 저도 공부 할겸 mri 이

kejisang.tistory.com

 

 

해독 다이어트 어떻게 하죠?? (해독 다이어트 식단! 식품은?)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데요! (제가 아는 지인이 그렇답니다 부럽...)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정말 힘들죠! 그래서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존재하는데.. 오늘은 해

kejisang.tistory.com

 

 

난자 냉동 어떻게 하는거죠?? (난자 냉동 비용까지!!)

최근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난임으로 고통을 받고 있죠!! 그만큼 불임 난임이 많은 시대에 우리는 살아가고 있는데요! 종종 난자 냉동이라는 용어도 나오고 연예인들도 난자 냉동 했다고 고백하

kejis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