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뭐가 있나!! 위건강 챙겨요]

by 뉸이뉸이 2021. 9. 24.
반응형

다들 위 건강 잘 챙기시고 계신가요??  한국 사람들은 위에 자극을 주는 맵고 짠 음식, 그리고 폭음을 즐기는 편입니다.

 

그리고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감염률이 높아서 위 질환이 많은편인데요!  건강한 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을 미리 알아두시고 미리미리 위 건강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1 속이 쓰리다

 

위산이 과다 분비되면 속이 쓰리게 되는데요. 이 것은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으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속이 쓰리게 되는데요.  평소 끼니를 거르거나 불규칙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위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2 메스꺼움, 멀미

 

특별한 이유 없이 속이 메스껍거나 멀미가 나는 듯한 느낌을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는 '위가 안좋구나'  라고 의심해 봐야합니다.  위산 분비가 많게 되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위산 분비가 감소하게 되어도 메스꺼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평소 과식하거나, 과음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다면 위 건강에 좋지 않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3  배가 아픈 경우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으로 복통이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배가 아플수도 있고, 그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배가 아프고 상태가 악화되면 위염, 위궤양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통은 다른 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4 명치가 딱딱할 경우

 

평소에 위가 불편하거나 더부룩한 느낌을 자주 받는다면 위가 좋지 않다는 신호인데요.  특히 명치에 뭔가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딱딱하고 찌르는 듯한 통증을 받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위의 연동운동 능력이 저하되어 만성 위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명치가 딱딱하고 부었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5 입냄새가 날 경우

 

소화기능이 뜰어지게 되면 트림, 신물 등이 역류하게 되는데..  그런 것들이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일 경우 식도를 타고 음식물의 냄새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흡연은 위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흡연을 하는 사람의 경우 입냄새가 더욱 심해질 수 있고 위 건강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니 금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건강을 위해서 폭식, 야식을 자제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위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는 위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당뇨환자 간식 어떻게?? [당뇨환자 간식종류 총정리]

당뇨환자들에게 혈당 관리를 필수인데요. 그렇다 보니 당뇨환자 들이 먹을 수 있는 식단, 그리고 당뇨환자 간식, 당뇨환자 간식종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세상 사는 재미 중에 먹는 재미가 상

kejisang.tistory.com

 

 

임신성 당뇨 뭐죠?? [원인 증상 알아봐요 !!]

다들 임신성 당뇨 라고 들어보셨나요? 임신 을 하면서 신체 변화가 시작 되고 몸이 무거워 지면서 정상 컨디션이 아니게 되는데요! 그런 상황 속에서 임신성 당뇨 까지 경험하게 된다면 좋지 않

kejisang.tistory.com

 

 

간수치 낮추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나!! [간 건강 챙기기]

몸의 해독 작용을 하는 간 건강은 정말 중요한데요! 간이 나빠지게 되면 쉽게 피로해지고 계속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만큼 간수치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간수치 낮추는

kejisang.tistory.com

 

 

임신성 당뇨 뭐죠?? [원인 증상 알아봐요 !!]

다들 임신성 당뇨 라고 들어보셨나요? 임신 을 하면서 신체 변화가 시작 되고 몸이 무거워 지면서 정상 컨디션이 아니게 되는데요! 그런 상황 속에서 임신성 당뇨 까지 경험하게 된다면 좋지 않

kejis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