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3월 제철음식 우엉 먹고 건강챙겨요! (우엉 효능, 칼로리)

by 뉸이뉸이 2020. 3. 16.
반응형

 



오늘 알아볼 3월 제철음식은 우엉이에요!!  최근에 건강에 관심이 많아져서  제철음식을 주로 먹으려고 하는데

우엉은 1월~3월까지 제철음식이네요!  3월이 가기전에 빨리 빨리 먹어야 될것 같아요!



 3월 제철음식 우엉은 아삭아삭 씹는 맛이 매력인 뿌리채소랍니다.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풍부한 섬유소질이 배변을 촉진하고,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우엉을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네요!!

 


3월 제철음식 우엉의 구입요령은, 바람이 들지 않고 너무 건조하지 않는 것, 껍질에 흠이 없고 매끈한 것, 수염뿌리나 혹이 없는 것, 잘랐을 때 부드러운 것이 좋다고 하네요.

3월 제철음식 우엉 보관온도는 0~5℃이고, 3월 제철음식 우엉의 보관일은 3일이 좋다고 하네요. 3월 제철음식 우엉의 보관법은
 우엉은 저장 시 건조해지면 상품가치가 없어지므로 건조하지 않도록 주의해야되고,  소량의 경우는 이틀 정도 햇볕에 말렸다가 신문지에 싸서 두면 좋다고 하네요.
3월 제철음식 우엉의 손질법은 껍질을 솔로 문질러 씻거나 칼등으로 껍질을 긁어 내리며 제거한고,  우엉을 써는 방법은 거친 섬유소질을 연하게 하는 방법으로 연필 깎듯이 써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3월 제철음식 우엉의 섭취방법은 아삭아삭한 질감이 있어 조림, 찜, 샐러드, 무침, 튀김 등에 이용하고 찌개에 첨가하여 독특한 맛을 내기도 한답니다.

우엉과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는 돼지고기가 대표적이랍니다. 우엉을 돼지고기와 함께 요리하면 산성 식품인 돼지고기를 중화시키며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도 우엉 특유의 향으로 제거할 수 있고 하네요.
우엉을 돼지고기와 함께 먹어야겠네요!

3월 제철음식 우엉은 다이어트에 좋은데,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풍부한 섬유소질이 배변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잇어요!
우엉의 효능은 비만 예방해 준다고 해요.  우엉에 함유된 이눌린은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소는 정장 작용과 배변 촉진 효과를 나타내고, 리그닌은 항균 작용이 있다고 하네요.

우엉의 칼로리는 100g당 62칼로리로 알려져 있어요! 


3월 제철음식으로 우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엉은 값도 저렴하고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3월까지인 우엉을 자주 먹어야겠네요!!

[다른 제철음식 정보]

2020/03/16 - [건강정보] - 3월 제철음식 달래 먹고 건강챙겨요! (달레 효능, 칼로리)

2020/03/16 - [건강정보] - 3월 제철음식 더덕 먹고 건강챙겨요! (더덕 효능, 칼로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