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모음

빨래를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난다면? 세탁조청소방법 알아보아요.(feat.세탁조클리너)

by 뉸이뉸이 2021. 6. 9.
반응형

 며칠전부터 빨래를 해도 냄새가 나는것 같더라구요. 세탁기는 물과 세제를 이용해 빨래하기때문에 항상 습기가 남아있어서 잘 관리하지않으면 곰팡이의 온상이 된다고하네요!! 그리고 섬유유연제도 함께 사용하기때문에 세탁조에 진득하게 잔여 세제가 남죠. 그래서 계속 빨래를 해도 세탁조청소가 잘 되지 않으면 이상한 냄새가 나고 심지어 감염의 위험도 생긴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꼭 세탁조청소를 해야합니다. 오늘 세탁조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생활공장소 세탁조 클리너를 구매했어요.  할인많이 되고 생각보다 원가가 매우 쌀것같아요.ㅋㅋㅋ 원재료는 이탄산나트륨이랑 과탄산나트륨이네요. 과탄산나트륨은 다들 잘 아실거에요. 웬만한 얼룩이나 기름때를 잘 지우기때문에 세탁조 청소에도 딱인가봐요! 

세탁조청소방법은 뒷면에 잘 나와있어요.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는 방법이 조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세탁기는 표준코스로 돌리고, 드럼세탁기는 1~2시간정도 불려주고 표준코스로 돌려주면되요! 대신 꼭 창문을 열고 환기를 충분히 하고 사용해야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장갑도 착용해주세요^^ 아무래도 화학제품이다보니 조심해서 써주세요!

대신 일반세탁기는 물을 제일 고수위로 맞춰줘야해요! 고수위6으로 맞추니 표준코스시간이 1시간 18분으로 나오네요!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하네요! 

1시간18분만에 세탁기가 엄청반짝반짝 빛나는것같아요. 이렇게 세탁조클리너 세탁조청소방법은 간단하게 할수있어요! 만약세탁조클리너가 없을때 할수있는 세탁조청소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만있어도 세탁조청소를 할수있는데요! 종이컵 기준으로 식초 한컵과 베이킹소다 한컵을 세탁조에 넣고 통세척 코스로 눌러주면 됩니다. 통세척코스가 없을경우에는 온수를 가득담아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넣고 세탁을 눌러줍니다. 몇시간동안 불려주고 헹굼버튼을 이용해 깔끔하게 헹궈주면 찌꺼기를 제거해주고 동시에 살균효과까지 있습니다. 

이상 세탁조청소방법이었습니다. 세탁기사용후 빨래에 먼지나 이물질이 붙어 나오고 퀴퀴한 냄새가 나는 증상이 발견된다면 꼭 세탁조를 청소해주세요.

다음에 더 좋은 후기로 만나요~ 이만 빠잉 :)

2021.06.03 - [일상정보모음] - 우유거품기로 집에서 카푸치노 한잔, 턴블러 우유거품기

 

우유거품기로 집에서 카푸치노 한잔, 턴블러 우유거품기

커피머신을 구입하니 아메리카도 먹고 라떼도 먹고 너무 좋은데요, 저는 카푸치노 러버 란말이죠!! 마침 친구가 턴블러 우유거품기를 구매해서 사용중이더러구요! 후기도 자세히 듣고 구매한

kejisang.tistory.com

2021.06.01 - [일상정보모음] - 몬스테라 키우기, 다이소 몬스테라 입양했어요.(화분분갈이)

 

몬스테라 키우기, 다이소 몬스테라 입양했어요.(화분분갈이)

 요즘 플랜테리어가 유행이잖아요. 그래서 저희집에는 스투키, 테이블 야자 등 여러가지 반려식물이 함께 하는데요. 항상 몬스테라를 키워보고 싶다는 마음뿐 어디서 또 화분을 들이면 잘 관리

kejisa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