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동물정보

2019 kbo연봉 순위 그리고 야구는 투수빨 98% 맞음

by 뉸이뉸이 2019. 9. 9.
반응형

이전까지는 야구를 보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던 필자입니다.
하지만 2019년에 시간적 여유가 생겻고 어렸을 때부터 엘지 트윈스를 좋아하던 친한 친구가 있어서 우연하게 야구를 보게 되었고 최근에는 야구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유럽축구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였습니다.  하지만 야구를 보면서 야구는 야구대로의 축구는 축구대로의 장점이 있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1. 축구의 장점
야구의 참맛을 알기전에 축구경기만을 보는 것을 좋아하였고 축구만 보다보니 야구 경기는 역동성적인 면에서는 축구보다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말그대로 축구의 장점은 야구보다는 역동성이 좋다는 점입니다. 전반 45분 후반 45분 내내 축구선수들이 90분간 미친듯이 뛰어다니지는 못하지만 순간적으로 터지는 역동성은 야구경기에서 찾을 수 없는 엄청난 매력입니다. 그리고 축구경기를 보는 것의 장점은 정해진 시간 90분이면 경기가 끝난다는 것입니다.


2. 축구의 단점

축구경기는 축구선수들이 90분간 많이 뛰면 11km를 뛰어다니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엄청난 소모를 일으킵니다.   그러다 보니 축구경기는 보통 1주일에 리그 1경기가 열리기 마련이죠.
가끔 컵대회나 챔피언스리그가 있는 경우 주중 2경기를 뛰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완성된 상태에서의 경기를 보려면 일주일 간격으로 축구 경기를 할수 밖에 없죠
그러다보니 축구만 좋아하다보면 일주일에 2번 토요일 일요일이 아니면 평일에는 거의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야구의 장점
스포츠를 관람하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모든 스포츠는 결과를 보고 보면은 재미가 없다는 것을  말이죠.
야구의 엄청난 장점 중에 하나는 kbo야구의 경우 시즌 중에는 월요일만 선수들이 쉬는 날이고
화수목금토일 모두 경기를 한다는 점입니다. 스포츠를 관람하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일 매일 스포츠 경기를 보는 것이 꿈입니다. 저도 축구만 좋아했을 때는 평일에는 스포츠를 관람할 것이 없다보니 엄청 무료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번 2019년에 야구를 보기시작하고 야구에 빠지게 되면서 월요일만 빼고 매일 매일  TV만 키면 항상 야구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점에 엄청난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야구 경기는 거의 매일 볼 수 있다는 점이 엄청난 장점인 것 같습니다.


4. 야구 경기의 단점
야구 경기의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경기 시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축구의 경우 길어봐야 전후반 추가시간 5분씩 쳐도 경기시간 100분 + 전반 끝나고 쉬는 시간 15분 총 115분이면 경기가 끝납니다. 2시간도 안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경기를 금방 볼 수 있죠.
하지만 야구의 경우 양팀 투수가 엄청나게 잘한다면 경기가 2시간 안에도 끝나겠지만
그런 경우 타격전을 기대하는 팬들에게는 재미가 없는 경기가 되겠죠. 점수가 많이 나는 경기일수록 3~4기간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플레이 시간이 길다는 것은 평일 6시30분 부터 야구를 본다고 치면 야구 경기에 집중한다면 3~4시간이 금방 간다는 것입니다.  야구 경기가 끝나면 시간이 늦기 때문에 자야됩니다. 플레이 시간이 길어서 야구 경기 보면 자야됩니다.  그게 야구 경기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5. 야구는 투수가 90%로 승부를 결정 짓는다.


현재까지 제가 야구를 보면서 느끼는 점은 야구는 투수가 경기의 승패를 결정 짓는 것이 90%정도 된다는 것입니다. 못하는 팀 한화에서 셔폴드의 예를 들어 보면 셔폴드가 컨디션이 좋지 못하고 제구가 안될 때에는 한화는 거의 경기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엘지 전에서 1:0 완봉승을 이뤄낸 후에 제구력과 컨디션이 올라온 셔폴드는 다음 선발 경기에서 또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결국 야구는 투수의 공이 그 날 맞추기 어렵다면 그 날 그 투수의 공을 치기 힘듭니다. 하지만 투수가 컨디션이 좋지 못하고 제구력이 좋지 못하면 그동안 잘던졌던 투수라고 방망이를 휘두르면 잘 맞게 됩니다. 잘 긁히는 날의 투수의 공은 치기가 힘들고 긁히지 않는 날의 공은 치기가 쉽죠
최근에 sk가 1,2,3,4 선발 투수인 김광현 소사, 산체스 박종훈의 공이 힘을 잃었고  타선까지 장타가 나오지 않으면서 최근에 너무 좋지 못한 sk와이번스입니다

2019시즌 KBO 연봉 순위


야구를 보다보면 저 선수가 오늘 경기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 어느정도 연봉을 받나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kbo 2019 고연봉 순위를 알아 보았습니다.
1위는 롯데의 이대호로 25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2위는 기아의 양현종 투수로 23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3위는 NC의 양의지 포수로 20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4위는 4명이나 있는데  sk 김광현 투수,  키움의 박병호, 기아의 최형우, 롯데의 손아섭이 15억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8위는 sk와이번스의 이재원 포수가 14억원을 받고 있으며
9위는 LG 트윈스의 김현수가 13억원,  10위는 삼성의 강민호 포수 , 롯데의 민병헌이 12억 5천
12위는 sk 최정, kt의 황재균이 12억을 받고 있네요 14위는 한화의 김태균, LG의 차우찬 투수가 10어원을 받고 있습니다.

2019년 부터 야구를 보기 시작한 야구 초보자의 눈에서 본 야구에 대한 짧은 고찰글입니다.
야구를 보면서 삶의 여유를 찾게 된것 같습니다. 솔직히 K리그 축구 보다는 KBO야구가 훨씬 재밌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야구를 본 덕분에 탁 트인 야구장에서 야구를 보는 취미도 생겼습니다. 야구를 보면서 삶의 여유가 더욱 생겨버린 것 같네요. 별다른 일이 없다면 앞으로 남은 인생동안 꾸준히 야구를 볼 것같습니다 ^^ 처음에는 야구 선수들 축구선수들 보다 체력소모가 적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시즌 내내 월요일만 빼고 주 6일을 열심히 야구만 하는 야구선수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2019 포스트시즌 처음으로 제대로 관전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